미네랄대학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아 이 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미국 유타주 북부에 있는 호수 솔트 레이크(Salt Lake)는 이온 미네랄의 공급원으로 매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호수 솔트 레이크는 길이가 120Km이고 폭이 48Km로 수면은 약 3900평방Km이며, 해발 1280m의 고산지대에 위치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솔트 레이크의 물은 매우 짜서 염분 농도가 일반 해수의 10배 이상이 되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해처럼 호수에 들어가면 몸이 뜨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솔트 레이크가 있는 지형은 원래 태평양의 일부분이었으나, 백악기 말의 조산운동으로 지형이 융기하면서 형성된 내륙호이다. 이 호수가 위치한 지역의 기후는 겨울에는 매우 춥고 눈이 많이 오며, 여름에는 사막성 기후이다. 이러한 독특한 기후환경은 솔트 레이크를 세계 최고의 이온 미네랄 공급원으로 탄생시켰다.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산맥에 겨우내 쌓인 눈이 봄에 녹아 호수로 유입되면서 풍부한 미네랄을 끌어오게 되고, 여름의 사막성 기후는 물을 자연 증발시켜 호수의 미네랄 함유도를 높이게 된다. 더욱이 호수의 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배출구가 없고 오직 자연적인 증발만이 유일한 수분의 배출구이다. 수억 년 동안 진행된 이러한 과정은 자연스럽게 이 호수로 하여금 풍부한 미네랄을 이온 형태로 함유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솔트 레이크가 갖고 있는 특징 중의 하나는 호수의 미네랄은 중금속을 거의 함유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첫째, 사막지대로 인간이 만들어 배출하는 오염물질로부터 격리될 수 있었으며, 둘째는 호수가 갖고 있는 염분과 미네랄의 독특한 구성이 호수 내 중금속의 축적을 방지한다는 점이다. 호수로 유입되는 냇물의 중금속 함유량과 호수에서 채취한 물의 중금속 수치를 비교한 조사결과를 보면 호수에서 채취한 물의 중금속 수치가 훨씬 낮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다.

위로...

이처럼 솔트 레이크의 미네랄은 그 안전성과 품질면에서 식품으로 가공되기에 천혜의 조건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해에서 채취한 미네랄을 이용한 제품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자세히 보면 식품 형태의 제품보다 화장품 형태의 제품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사해가 주변의 오염물질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솔트 레이크에 용해된 미네랄의 성분이 인체의 체액(혈장, 림프액, 양수 등)과 비슷하다고 하는 점이 미국 유타주 정부의 조사로 밝혀짐에 따라(미국 지질탐측보고서 1980년, 유타주, 문서번호 제2332호) 더욱 각광받기 시작하였다.

사실 이러한 과학적인 분석보다도 더 중요한 임상사례가 있다. 일찍이 이 일대에 거주하던 원주민인 쇼오니 인디언들은 이미 솔트 레이크의 이온 미네랄의 자연치유 능력을 알고 질병에 걸렸거나 외상을 입은 경우에 솔트 레이크의 물이나 근처의 식물(솔트 레이크의 미네랄을 함유)을 이용해서 이를 치료해 왔던 사실이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dulux/public_html/g5/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