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 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미네랄자료실

새몸만들기 프로잭트 (3.효소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7-02-10 14:09 조회4,595회 댓글0건

본문

효소는 우리 몸의 일꾼!
인체의 만가지 일은, 만가지 효소가 한다.


효소는 마치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와 같다.
효소는 모든 생명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사멸에 이르는 전 과정의 생화학반응을 관장하는 생명체의 일꾼이다. 효소의 종류는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만큼이나 헤아릴 수가 없다. 효소의 작용은 노폐물의 분해.배출, 혈액을 맑게, 항균,항염,해독작용을 통하여 몸을 젊고,아름답고,건강하게 관리하여 주는 파수꾼이다.

1.효소는 장에 숙변을 제거하고, 장을 튼튼히 한다.

장은 건강을 위한 첫 단추이다. 효소는 소화.흡수를 돕는 효소들로서, 소화.흡수뿐만아니라 장 주름사이(99구비)에 쌓여있는 노폐물(숙변)을 분해.배출하여 장을 튼튼하게 하여 장의 기능을 좋게 한다. 실례로 곡류효소 30g을 식사대용으로 1일 3회, 3일동안 효소식을 하게되면 장에 쌓인 노폐물 및 독소가 제거되어 장기능 개선효과와 더불어 약1.5kg의 체중감소(장청소효과)를 확인하였다.

2. 효소는 혈관의 고지혈을 대사시키고, 피를 맑게 한다. 

장으로부터 흡수된 영양소는 간에서 저장된다. 저장된 영양소는 필요시 혈액을 통하여 각 조직으로
운반되는데,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고지혈)은 혈액의 흐름을 나쁘게하여 심장병,중풍,동맥경화,당뇨등 만병의 원인이 된다. 효소는 대사물질로서 고지혈을 분해.대사시키며, 혈액순화을 원활한다. 특히 SOD(항산화효소)는 혈액속의 할성산소(Free Readical)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3.효소는 피하지방을 분해시키고, 체중을 조절한다.

혈액속으로 보내진 당은 대사작용을 통하여 에너지로 바뀌어 몸에 활력을 주지만, 만약 대사 되못하면 몸이 무기력하게 되며, 피하지방으로 축적되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효소는 지방대사에 관여한다. 실례로 곡류효소30g을 식사대용으로 1일3회씩 1주일간 계속한 결과 약3kg정도의 체중감소 효과를 갖어왔다.
     
4. 효소는 세포를 생성.부활시켜서, 성장을 촉진한다.

효소는 임신(난자와 정자의 결합)과 성장(세포분열)을 촉진시킨다. 또한 효소는 늙은 세포를 젊은 세포로 바꾸어주는 역할과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 것도 효소의 역할이다. 효소는 세포의 분열촉진과 성장호르몬의 생산을 통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을 촉진 시킨다.

5. 효소는 항염,항균작용을 하여, 면역을 튼튼히 한다.

세포에 침투한 세균은 염증을 일으킨다. 효소는 튼튼한 세포를 분열시키고, 백혈구 및 면역기능을 강화하여 항균,항염작용을 촉진한다.

6. 효소는  해독작용을 하여, 간기능을 돕는다.

글루타치온을 비롯한 많은 해독효소에 의하여 독을 분해하는 일을 한다.  간은 장으로부터 흡수된 영양분을 1차 해독하는 기관이다. 간의 해독기능은 간이 분비하는 효소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자료제공: 두루원생명공학 연구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